본문 바로가기

컴프매 방/공략

5월 업데이트 간략 돌아보기

이것 저것 바쁘게 공부하다보니 벌써 5월이군요

오늘은 오전 11시 경에 올라온 5월 사전 업데이트 안내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드디어 재평가된 80년대 선수들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에서는 선수들의 능력치를 산정하기 위해 스포츠투아이에서 데이터를 받아 능력치를 산정했습니다. 여기서 에이스프로젝트(이하 에프)는 스포츠투아이에서 받은 데이터에서 80년대 선수들의 기록 중 타자들의 언더스로 투수를 상대한 기록을 찾기 힘들어서 언더 상대 타격 및 장타가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삼성 올스타, 골든 글러브 올스타등에 들어가는 인기선수지만 언더 타격이 낮습니다.

이로 인해 82백인천, 83장효조, 84홍문종, 84이만수 등 뛰어난 능력치를 보여줄것으로 기대되지만 언더스로 투수를 만나면 평범한 타자가 되는 상황이 연출되었고 이는 아레나 컨텐츠를 통해서 많은 유저들이 이 문제점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보기에는 평범한 투수지만 84년도 아레나에서는 필수카드입니다.

유저들은 아레나 이전부터 80년대 타자들의 언더 투수 상대로 힘을 못 쓰는 이른바 언상바 현상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건의를 계속했고 아레나를 기점으로 건의가 활발해졌습니다.

국가대표를 업데이트를 하면서 개발자 노트에서 명시한대로 언상바 현상을 빠르게 잡을 것을 약속했고 언더 타격에 대한 보정치를 조정하여 많은 타자들의 언더 타격이 버프를 받았고 이와 더불어 80년대에도 추가된 몬스터가 생겼습니다.

추가될 몬스터카드입니다.

추가되는 몬스터 카드로 83해태는 8몬스터로 단일덱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7몬이 되는 덱들도 조금씩 생겨서 듀얼덱 연구도 활발히 이루어지리라 예상합니다. 뿐만아니라 기존 몬스터 카드들도 버프를 받아 오버롤이 높아졌고, 몇몇 팀올들은 주전자리가 바뀔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당장 84홍문종은 롯데 올스타, 84이광은은 LG올스타에 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라는 의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2. 돌아온 아레나는 어떤 모습일까?

아레나가 돌아왔습니다.

아레나 컨텐츠가 몇몇 개선을 거쳐 다시 열렸습니다. 지난 아레나에서는 운빨(?)이 따라주는 운칠기삼 게임이라는 평이 많았지만 컬렉터블 포인트인 SP 수급이 용이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아레나는 SP대신 히어로 장비 세트가 제공되고, 입장 요금은 낮추고, 선수 구성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아레나와 관련된 정보가 활발하게 교류가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3. 새로운 스킨의 주인공은 누구?

새로운 패넘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패넘 스킨이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사람들은 어떤 선수가 몬카 전용 스킨인 프리미엄을 받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노트에 따르면 2019시즌 타이틀 홀더 4명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이를 두고 호세 미겔 페르난데스, 양의지(NC), 제리 샌즈, 하재훈, 김상수 중 누가 나올 것인지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물론 사진에 나온 홍성흔, 박종훈, 나지완, 에기 요키시 선수는 확정입니다.

 

4. 그 밖에 다양한 기능들

그 밖에 다양한 기능들로 UI 개선, 각 구단별 선수들의 대체 이미지 추가, 팀 배지 정렬, 포텐셜 연속 변경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5. 마치며

개발자 노트에서 공언한 80년대 언상바 문제 해결이 가장 큰 업데이트로 느껴집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